예엡, 드디어 일생의 숙업(?) 이었던, 제로보드 설치 및 데이터 변환..이 전부 끝났군요!!
(스티그마 페이지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뭐…)
다음 학기의 기나긴 잠수에 들어가기 전에 제로보드를 설치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뭐, 이것이 깔린 서버가 좀 자주 다운되기는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듯, 다음 학기는 잠수들어갈테니까요, 뭐.
그보다도, 일기장과 링크란과 가사란 빼고는 스킨이 변하질 않았으니 별로 손님 여러분들은 바뀌었다는 사실이 그리 와닿지 않으실 듯.
가사란은.. 저 지나님 스킨이 카테고리 형식이 맘에 안 들어 바꾼 것이지만, 신의 키스님 스킨이니 그걸로 Ok.
링크란은 예전 게 보기 쉬웠다라는 지적이 있었는데요.. 뭐,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만, 이지보드 스킨이면 모를까, 제로보드 스킨으론 저 자료실 스킨을 링크란 스킨으로 바꾸질 못하겠어서..
(이지보드에선 자료실 미리보기나 링크란 배너나 다 같은 미리보기 취급이었지만, 제로보드에서는 하나는 업로드 파일이고, 하나는 관련자료링크니…)
그냥 저걸로 참고, 뭣보다 이 일기장 스킨이 문제인데요…
일기장 스킨 자체는 맘에 듭니다만, 글씨가 8pt(원랜 9pt이지만..).. 8pt는 저희 집 컴에서는 작게 보이는데요!!!
게다가, 예전 이지보드 일기장 스킨에서는 이미지 정렬 선택이 마음대로였는데, 여기선 가운데로 정해져있는.. 그래서 예전 데이터 변환했더니 약간 안 맞는 부분이 있군요. (쩝.)
뭐, 집에서 들어오는 일은 거의 없으니(1주일에 3일을 집에 있지 않던가? ;;;) 그냥 참고 살아야…
그리고, 그동안 불편하다고 지적이 많았(?)던 갤러리와 코믹란 같이 보기! 는 ‘여기’를 클릭하면 새 창으로 뜨도록 해놓았으니까요, 참고해주시길.
(어차피 보실 분 다 보셨지만.. 제로섬 1월호 구하면 그것도 올릴테니까.)
자, 그럼! 저는 이만~ 앞으로 게시판이 (+일기장이나 자료실이나 해석란 등등)이 안 뜨면 서버가 버벅대나보다 해 주시고 방명록을 애용해주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