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심 사양 용서 하나 없이 즉결로 거절한 키노들은, 미쳐 날뛰는 여신의 힘에 의해 붙잡히고 만다. 그리고 이 혹성의 인간으로서 거짓 기억을 부여받아, (학원 4학년=고교 1학년)인 키노(木乃)와 에르메스, 그리고 핸섬 인기만땅의 (6학년) 시즈(靜) 선배로서, 학원에 학생으로서 보내지게 되었다.
그런 것으로,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여자고교생-키노는 마물을 발견하면 정의의 사자, 그 이름도 “수수께끼의 건 파이터 라이더 키노”(이하 수수께끼의 키노)로 변신해, 마에 씌인 인간이 변신한 “마물”과 싸우는 것이다. 그들을 인간으로 되돌리는 것이다.
또한, 변태스러운 가면을 뒤집어쓴 수수께끼의 남자-“사모에드 가면”이라든가, 후계자인 “사모에드 가면α”라든가가 등장했지만, 저번 이야기에서 이런이런이런! 그 정체가 시즈 선배라는 것이 밝혀져버려 경천동지.
그리고, 적인가 동료인가? 하얀 개가 변신한 미소년, 여름 방학 직전의 전학생, 그 이름도 이누야마 왕왕 리쿠타로(犬山 ワンワン 陸太郞). 어차 많이 닮은 수수께끼의 히어로, 왕왕 형사까지 등장했다. 양손에 총을 든 무술-“총칠승(銃七乘)의 권법”을 구사하는 공격력 120% 중량중인 굉장한 실력가다. 그도 잊지 마.
(근데 왜 4대 우주 마왕이 아니라 4대 마왕 우주…?)
아는 사람은 다 아는 학원 키노.
모르는 분을 위해 설명하자면… 전격문고 작가진들이 오피셜로 낸 동인지(?), 통신판매 only 였던 전격うんこ, 전격 h(엣찌), 전격p(패러디), 전격hPa(헥토파스칼)에 냈던 학원편을 모아 낸 문고본입니다.
(전 여기에서 Missing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각 작가들이 썼다는 이야기가 궁금했건만;)
키노의 여행 4권 작가후기에 나왔던 키노의 여행 우주편, 에서 힌트를 얻어 지어냈다고 하는군요.
키노의 여행은 기본적으로 시리어스한 내용이지만… 위의 글을 보면 알듯이, 여기에서는 꽤나 망가져서 나옵니다.
그나마 키노와 에르메스, 스승님은 기본적인 성격은 크게 변하지 않았건만,
시즈와 리쿠가… 그래도 ‘하얀 머리의 초절 미소년’ 리쿠는 보고 싶었는데, 일러스트가 없더군요. 유감.
발간 당시 한국에서도 순식간에 팔렸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전 11월에 사서 3판이라는)
뭐 NT에서도 알아서 내지 않을까요.
저도 키노의 여행 본편은 죄다 도서관에서 빌려읽은 게 다였는데, 이건 결국 사 버렸네요;
(리리아와 트레이즈 3~4권이나 사야…)
5 Comments
Add Yours →제 친구도 이거 지금 읽고 있더군요.. 너무 웃기다고는 하는데
제가 일본어 소설을 번역할 수가 있어야 말이죠-_ㅠ
NT에서 내주기만을 바랄뿐,,
뭐, 알아서 내겠죠…^^;
그냥 생각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컬러 일러스트도 귀엽고..
꼭 사야겠군요=ㅅ=
혹시 창문에서 시즈가 키노를 훔쳐보는 그림이 저기서 나온 건가요?
여기서 본 그림 같은데
예, 언젠가 올렸었죠.
표지 그림이랑 그 창문에서 훔쳐보는 그림이 귀여워서 덜컥 집어들었습니다..^^;
질렀습니다
그러나 막상 읽으려니 두려워집니다…
시즈가 엄청엄청 망가진다고 하고
내용은 왠지 머리가 아플정도의 황당한 설정일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4대 마왕 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