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건너 외전 그리고 네 명은 동쪽으로 향한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쁜 깃털을 계기로 알게 된 베라포드와 빈센트와 케이티. 그곳에 멧돼지를 짊어들고 다가온 “뒤범벅”의 담은, 식료와 함께 트러블도 딞어온 것이었다! 잘 아는 호위 4인조의 첫만남을 그린「그리고 네 명은 동쪽으로 향한다」외, “뱀”과 “악어”의 종족을 뜅넘은 러브 로맨스 「나무에 오르는 악어」, 하늘에서 날아내려온 “새”와 젊은 “사자”의 아름다운 우정 「푸른 하늘에 빛나다」등 전 5편을 수록. 사랑과 모험으로 가득찬 주옥 단편집.

*

연중 상태인 듯한 레이디 건너 시리즈, 2011년에 나온 단편집입니다. 이 이후 신간 없네요..

1. 나무에 오르는 악어
담의 약혼자인 악어 뮤리엘에게 뱀인 헨리가 구혼합니다. 혼혈 or 무정형과의 결혼은 가능했으나 어나더 레이스의 이종족간의 결혼은 아이를 낳을 수 없다는 통념으로 금기시되어왔으나 그 관례를 헨리가 깨겠다고 나선 것.
관념을 깨는 것 + 약혼자인 담에 대한 마음 하지만 견실한 청년인 헨리를 거절하기도 애매한 뮤리엘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담은 근처에 파충류만 있어도 치를 떨며 도망가는지라, 그래도 담을 따르는 뮤리엘이 가엽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이루어지네요. 해피엔딩 해피엔딩.

2. 푸른 하늘에 빛나다
다른 종족은 커녕 같은 사자끼리도 서로 교류하지 않던 시절, 족장의 아들인 사자의 실버는 어느 날 하늘에서 멋진 새-하지만 어나더레이스인-를 보고 한눈에 반한다는 내용입니다. 소년들의 우정.
사자의 실버와 독수리의 도자는 아마 본편에서 나왔던 거 같은데 잘 기억이 안 나네요;

3. <독수리>의 체리자
앞 단편에서 이어지는 이야기. 누명을 쓰게 된 실버와 도자를 변호하기 위해, 도자의 여동생으로 짐작되는 체리자가 찾아와 도와준다는 이야기… 카야타 스나코 작품에서 흔히 보이는, 강한 여성이 악당(?)들을 무찌르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이 패턴은 이제 좀…

4. 모움과 진주의 브로치의 이야기
앞 단편에서 이어지는 이야기. 물소의 모움이 혼혈 청년을 주워서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

5. 그리고 네 명은 동쪽으로 향한다
겨우 나오는 주연 네 명. 첫 만남에 대한 에피소드입니다.

이 단편집을 끝으로 더 안 나오네요. 여기에 실린 단편 중 앞의 네 편은 잡지에 실린 것이었으니 잡지 연재분이 더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이제 카야타 스나코는 더 안 찾아봐서 모르겠고…
쿠사카 유우야는 요즘 뭐하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