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이 라보가 스니커 문고와 결렬한 이후에 가가가 문고에서 다시 내놓기 시작한 사레류, 1권입니다. Dances with the Dragons 라는, 멋대가리 없는 영어는 괜히 붙였지 싶네요.
현재까지 4권 나왔고, 1, 2권은 기존 스니커 문고판의 스토리와 거의 일치하지만 3권부터 다른 스토리로 갈려나간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1, 2권은 굳이 살 것은 없었지만.. 일러스트를 전부 갈았다는 말에 혹해서 샀네요 ^^;(지금 같은 고환율 시대였다면 결코 못했을 짓;; 4권은 12000에 팔던데 어쩌지;)
페이지수 많고 전투신이 긴 것은 여전해서, 겨겨우 다 읽었습니다. 그냥 3권부터 읽을 걸 하고 후회는 했지만, 이미 시작한 것 2권도 읽어야(..).
뭐, 내용은 거의 일치합니다. 일러스트가 전부 바뀌었다는 것 하고, 지브와의 요리신이라든가 기기나의 운전신이라든가 추가되었고, H2 blocker와 얼서민만 써 있던 위장약 목록에 시메티딘과 라니티딘 추가되었다는 것 정도(..난 파모티딘 많이 쓰는데..)?
스니커 문고 때에 비래 기기나의 얼굴은 더 여자 같아지고 몸은 더 공성 주식사다워 졌다는 느낌이 드는 것을 제외하면 그닥…
그나저나 웬만한 인기 라이트 노벨은 다 수입된 이 상황. 사레류는 과연 한국에 라이센스 들어올 수 있을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