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검심 : 교토 대화재편 – 나는 어쨌건 카오루의 존재가 못마땅한 거였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고 왔습니다. 켄신 두번째 실사판 극장판.
첫번째와는 달리 이번에는 CGV랑 메가박스 일부에서도 상영하더라구요. 그래도 관하고 상영일이 적어서 스케쥴 맞추다보니 결국 동대문까지 가야 했지만.. 그래도 건대쪽에만 나왔던 전작에 비하면 큰 수확 ㅠㅠ (세번째가 얼마나 관이 열릴지 모르겠지만..)

1. 캐스팅 발표될 때 다들 소지로역 배우에 반응하시길래 무슨 아이돌이라도 나오나 싶었는데 그건 아니고 지브리에서 성우 자주 맡았던 배우였네요. 어쩐지 목소리 귀엽더라니.

2. 액션이 많아졌달까.. 솔직히 전 켄신이랑 하지메 액션만 나와도 되었는데 노인이랑 여자랑 아이까지… 물론 스턴트맨이 들어갔겠지만 보면서 노인한테 무슨 짓이냐! 싶었습니다.

3. 아오시 ㅋㅋㅋ 아오시한테 무슨 짓이야 ㅋㅋㅋ 1편에서 진에들이 아니라 다른 캐릭터로 내놓더니(당시에는 후편 제작할지 몰랐을 테지만), 그랬으면 끝까지 닌자들 이야기는 뺄 것이지 ㅋㅋ 순식간에 아오시를 미친 놈으로 만들었습니다 ㅋㅋ 뜬금없이 나타나서 싸움 거는 광인 ㅋㅋ 교토는 난리가 났건만 혼자 뭐 하는 건가…
원작을 알고 있는 제가 봐도 벙쪘는데 모르는 사람은 오죽하려나.. 하지만 한국에서는 대부분 원작 본 사람들이겠지- 싶었던 것도 잠시, 영화 끝나자마자 앞에 앉았던 여성 두 명이 ‘원작 안 읽었는데 이거 원작이랑 얼마나 다른 거야?’ …;;;
검색해봐도 죄다 산만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아오시는 그냥 짜르는 게 훨 나았지 싶습니다.

4. 초반부터 으슬으슬 느꼈다가 카오루가 목도 휘두르는 것을 보고 생각한 건데.. 입으로 불살!을 외치면서 죄다 정수리나 목 뒤나 이런 데만 노리고 있어; 물론 죽이지 않으면서 전투불능에 빠뜨리려면 그 정도는 해야겠지만, 피가 안 튈 뿐이지 충분히 죽을텐데 ㅡ_ㅡ 운이 좋아도 하반신 마비 아닌가 ㅡ_ㅡ 게다가 찌르기도 몇 번 나왔던데, 역날검이라도 그런 식으로 찌르면 베이지 않나?
차라리 깔끔하게 죽이는 사이토 하지메가 오히려 자비로운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죽지 않은 적들이 다시 재기해서 내 편을 죽일 경우 그건 누구 책임? 이라든가,
죽이지 않으면서 전투 불능으로 만든다는 건 그만큼 자신이 남들보다 차원이 다르게 강하다는 걸 자각한다는 게 전제가 되고, 그건 곧 목숨을 걸고 싸우는 자리에서 처음부터 상대방을 아래로 본다는 이야기고. 아라이 샤쿠는 켄신을 물렀다고 말했지만 제가 볼 땐 그건 무른 게 아니라 자기기만 내지는 오만이라고 생각됩니다. 뭐 이건 원작의 문제지만…

5. 그나저나 켄신 교토 가는 교통편은 좀 구해주지 그랬냐
6. 아오이 유우가 전보다 안 예쁘다. 게다가 갑자기 왜 사노스케랑 러브라인이 들어가냐?

–이후 원작과 다르게 전개되는 부분의 네타바레입니다

7. 카오루의 전투신을 보면서 ‘에에~’ 했는데, 하긴 원작에서는 얘네들이 뭘 하고 있었는지 별로 안 그려졌었죠..? 하여간 범선 트릭(?)을 왜 이리 늦게 눈치채나 했더니ㅋㅋㅋ 인질 ㅋㅋㅋ
여기에서 아오시 때문에 점수가 낮아지고 있던 스토리가 제 안에서 호감도 급상승!!

사실 연인(..)이 테러조직을 섬멸하기 위한 정부의 히든 카드라는 걸 알면서도 쫓아가는 것도.. 뭐 도저히 못 참아서 쫓아가기는 했다지만, 그러면 가서 안전한 곳에 피신하고 있지 덩달아 전투판에 나와서 날뛰다니 이건 누가 봐도 나 인질로 데려가라는 거죠. 도쿄에 남아있어도 위험할 판국에. 바보거나 각오가 부족했거나.
지금 생각하면 원작에서도 시시오 마코토가 잘도 안 건드렸다 싶었을 정도(대신 처남편에서 납치되긴 하지만..).

그래도 끝에 슬쩍 실망한 게, 켄신을 제대로 히토키리로 각성시키려면 눈 앞에서 카오루를 죽였어야지 그냥 도발만 하고 끝나다니, 원작 연재 당시 ‘오랜만에 보는 진짜 악역’이라는 소리를 들었던 시시오 마코토지만 너도 물러!!!
..물론 카오루는 진 히로인에다가, 새로운 시대에 맞춰 변화한 검술의 상징이자 켄신이 살인을 범하지 않게 하는 억지력이니까 죽일 수는 없을 거고 켄신도 히토키리가 되면 안 되지요 스토리적으로는.. 하지만 내 취향은 거기에서 카오루는 죽고 켄신이 절망한 후 히토키리로 각성하는 거라고..(투덜투덜)

진히로인이 (진짜로)죽고 그걸 눈 앞에서 본 주인공이 제대로 절망하고 각성하는 소설이 읽고 싶어진 것이었습니다.. (찾으면 있을텐데 기억이 안 나..)

8. 아라이 샤쿠만 찾길래- 그리고 빗자루 머리 전투 중 재회하길래 스승님 안 나오려나- 했는데 나오시는군요. 그럼 다음화는 스승님 액션도 들어가나? (정신 없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