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에서 있었던 일

저번 주말에 노래방에 갔더랬지요.
그 날 함께 간 친구 중에, jpop 쪽은 전혀 모르는데도, 전에 제가 KOKIA의 the Power of Smile을 부르니까 무척 마음에 들어한 친구가 있었습니다.
음, 물론 KOKIA의 꺾기 창법은 어렵지만.. 눈치 볼 것 없는 사람들끼리 가면 가끔 부르거든요.
그래서 그 날도 불렀는데… 깜짝.

KOKIA의 뮤비가 뜨더군요.
태진에서는, 노래 나올 때 그 가수의 전용 동영상이 뜨잖아요?
물론 jpop은 BoA 빼고는 거의 안 나오고. 나카시마 미카나 코다 쿠미도 없는데,
라이센스는 커녕 태진에도 세 곡인가 밖에 등록 안 된(The power of smile, 천사, 꿈이 힘. 더 있나?) KOKIA의 뮤비가 나오다니. 무슨 노래인지는 까먹었지만 하여간 본 적 있는 뮤비였습니다.
혹시나 해서 ‘꿈이 힘’도 틀어보니 역시 나오더라구요.
신기해라.
KOKIA 라이센스 좀 안 나오나…

Sound Horizon도 현재 Ark밖에 안 들어왔지만, 이거저거 들어올 모양이니 동영상 넣어주면 재미있을텐데.. 뮤비건 라이브건 ^^
Ark는 노래방 갈 때마다 불러대지만. 안 올라가는 것은 그렇다 치더라도 역시 나레이션이 어렵네요… 분위기가 안 나는.

8 Comments

Add Yours →

2월 신곡이에요. 신곡 페이지 찾으면 있을 거에요.
Ark는 그다지 좋아하는 노래는 아니지만 현재 유일한 Sound Horizon 노래니까.. 다른 거 들어오면 그것으로 부를듯.

정말, 작정하고 듣지 않으면 힘들죠.. 발음도 미묘하고,
여러모로 가사 봐 가면서 듣지 않으면 이해하기 힘들어요. 가사 번역&내용 해석 놓은 블로그는 많으니까 찾아보시는 것도나쁘지 않을 듯.

며칠전에

“레인노 세카이”
“아사토 요루노 모노가타리”
들어갔습니다.
다만 앞으로는 태진쪽에서도 사호 곡은 “자제” 하겠다는 입장을 표명..쿨럭;;

아, 또 한동안 소리츄에 안 갔더니 그런 쪽으로 분위기가 돌아갔군요.
뭐, 아직 Ark밖에 안 들어갔는데 뭣땜에 태진도 그렇게 관심을 보인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하지만 레인의 세계는 좋지만(지망의 세계가 더 좋지만)
아침과 밤의 이야기보다 보이지 않는 팔이 더 좋은데… 아침과 밤의 이야기를 혼자서 불러서 분위기가 살려나…

전에 말씀드린 지망씨 팬 친구가
도..도그로만?? 그 노래를 듣고 대충이라도 해석해달라고 부탁하길래 들어봤는데…
영어랑 일본어의 구분이 불가능-ㅁ-;;;;
발음이 엄-청나게 씹혀서;;;;;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