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노베노미치(2) – 이소노카미 신궁

JR 미와역에서 이소노카미 신궁을 가기 위해 JR 텐리역으로 향합니다.
JR 텐리역에서 이소노카미 신궁까지는 2.2km를 걸어가야 하지만 그 중 절반이 시장이라 아케이드 아래를 지나서 다행히 비는 좀 덜 맞았습니다.

중간에 카페에서 커피 마시고 쉬다가 젖은 운동화를 신은채 비척비척 걷습니다.
아케이드를 나오자마자 나오는 정체불명의 건물들.

???
????
여기가 어디지? 하고 보니 텐리교天理教라는 신흥종교의 본부라고 하더라구요.
리뷰 보니까 신자가 아니더라도 구경하러 들어갈 수 있다고 하던데..
어차피 이소노카미 신궁 보고 나오면 할 일이 없으니 돌아오는 길에 들를까 하면서 지나갑니다(그러나 결국 이 길로 나오지 않았다).

*

이소노카미신궁石上神宮은 칠지도七支刀가 있기로 유명한 곳으로, 이세신궁과 함께 일본서기에 이름이 실린 유이한 신궁이라고 하더라구요. 즉 최고古의 신궁.

….

그럼 앞의 오미와신사랑 어떻게 되는 건데? 싶어서 찾아보니
이즈모타이샤, 오미와신사: 유사 이전
이세신궁 : 11대 천황
이소노카미신궁 : 10대 천황
때 지어졌다고 합니다.

*

여튼 신사보다 더 웅장한? 텐리교 건물군을 지나 산기슭에 접어들면 이소노카미신궁이 나옵니다.

들어가는 입구
니노도리이
본전
고슈인은 300엔.
여기서도 고슈인을 받고 한동안 구석에 앉아있다가, 입구로 다시 내려옵니다. 리뷰에 이 신사에 닭들이 많다는데 한 마리도 없네 했다니 비온다고 닭장에 넣어두었더라구요.닭을 찍고 났더니 2시 40분이 되었는데 비가 멎기 시작합니다. 이런…
마침 야마노베노미치 표지판도 보이는군요.
이렇게 된 거 야마노베노미치를 좀 걸어볼까? 중간에 있는 장악사까지 걸어가면 4시 반에 도착할 수 있을 거 같은데…

…하고 야마노베노미치 걷기가 시작되었습니다. to be continued….

2 Comments

Add Yours →

신흥종교 ㄷㄷㄷ 바닥 잘 닦인거 보소 ㄷㄷㄷ
이세신궁이 이즈모타이샤보다 더 뒤에 지어졌군요.. 으음 서로 자기들이 제일 오래되었다고 하니 알수가 없는..
비가 그쳤다고 이름만 들어도 힘들어 보이는 길을 걷기 시작하시는데…

이세신궁이 더 나중에 지어진 게 의외더라구요.
길 이름에 야마가 들어갔지만 기슭이기도 하고 평지라 힘들진 않았습니다 ㅋㅋㅋ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