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 어둠의 여행자 1 어두운 꿈에 갇힌 마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키는 약간 내성적인 중학교 1학년. 토호시 굴지의 구가인 마후(魔布)가에, 밝은 성격으로 교내의 주목을 모으는 쌍둥이 남동생 카구라와 어머니, 증조모와 살고 있다. 어느 밤, 불길한 오오라를 본 것을 계기로, 사악한 「어둠의 쿠로오도(蔵人)」들의 싸움에 말려들어….

*

이렇게 된 것 좀 더 아사노 아츠코의 소장품을 없애볼까?(마침 아사노 아츠코 책을 떠넘길 상대를 찾아낸지라) 라는 생각에 다음에 집어든 책입니다. 1-3권 완결 예정이나 2010년 2권이 나온 이후 연중된(;) 시리즈.
게다가 실은 시공 헌터 YUKI라는, 역시 2권으로 연중된 시리즈를 가필해서 내놓은 책이라는 것… 작가.. 다작은 그만하고 완결 좀 냅시다;;;

내용은 모른 채 역시 표지만 보고 북오프에서 건진 것. 칼을 든 교복소녀를 보고 사야(블러드 시리즈의)를 떠올렸는데, 그렇게 크게 틀린 감상도 아니었네요.
내성적이지만 평범한 소녀, 실은 집안 내내 ‘어둠에서 기어나오는 사악한 것’을 물리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는 여성을 배출하고 있었고, 주인공은 그 중에서도 뛰어난 소질의 소유자였다, 어떤 밤을 계기로 힘에 눈을 뜨고, 자신을 둘러싼 지인들이 위험에 처하는 것을 보고 어둠과 싸우기로 결심한다!!

…라는 것이 대략적인 줄거리입니다…;;; 참신함 없음;;;
2005년엔 어땠을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책 뒤에 실린 서평이라든가 아마존 후기라든가는 판타지 자체보다는 소년소녀의 심리묘사에 주목하라고 써 있었으나, 잘 모르겠음요..

2권은 함께 하는 흰 고양이의 과거의 이야기라고 하고,
3권에서는.. 원래 여자만 태어나는 가문에 태어난 쌍둥이 남동생의 비밀, 이라든가 앞으로 주인공이 걸어가야할 길이 제시되고 완결!!이 되어야 할 것 같으나… 안 나오니까.

그나저나 손에서 칼 꺼낸다는 모티브는 대체 어디에서 온 걸까요.. 일본의 그런 것으로 유명했던 신사라도 있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