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렌렌포의 연습 A Sea of Deceits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항해중인 호화선박에서 완전 밀실에서 인간이 소실한다! 세계일주중인 호화선박 히미코호에 실린 천재 화가 세키네 사쿠타의 자화상을 맴도는 음모. 일을 위해 그 선박에 탄 호로쿠사와 무라사키코, 무임승선한 베니코와 네리나는, 완전밀실인 항해중인 선내에서 남성 승객의 기묘한 소실사건과 조우한다. 교착하는 수수께끼와 로맨틱한 함정, 스릴이 깊어지는 V시리즈 장편 제 6작!!

*

V 시리즈 6권. 렌렌렌포(恋恋蓮歩)의 연습..이란 말은 의역하자면 사랑의 첫 걸음의 연습? 쯤 되려나요? 뭔가 로맨스 소설이 읽고 싶다고 생각했다가, 그냥 무미건조한 모리 히로시나 읽자고 집어든 것인데, 이 작품도 시작은 연애로.. 아아 제목 보면 알 수 있는 거긴 했지만..

모리 히로시의 작품은 늘 서두에 다른 작품을 인용하는데, 그 중 제가 아는 건 별로 없었지만 이번에 인용된 것은 가짜 경감 듀. 오랜만에 읽어본 게 나왔다!!!
하지만.. 이 작품과 마찬가지로 호화 선박에서 일어나는 살인(?) 사건에, 여러 사람의 사혹과 로맨스가 얽히는 것도 마찬가지지만, 가짜 경감 듀의 세부 내용이 기억이 잘 안 나..!
게다가 역시 V 시리즈 전작에 나왔던 인물들이 나왔지만, 마찬가지로 앤젤 마뉴버가 마지막에 어떻게 되었는지도 기억 안 나.. 아아… 기억력 쇠퇴.. OTL 나중에 다시 나오는 거 같인 하지만..

*

1장에서 벌어지는 연애질을 보면서 아 이 사람 혹시.. 싶었는데, 아니나다를까. 그래서 어느 정도는 트릭을 눈치챌 수 있겠더라구요. 그림을 어떻게 했는가가 주요 문제지만. 아아,

호로쿠사, 이 나쁜 남자. ㅡ_ㅡ; 그래도 마지막에 하는 행동을 보면 미워할 수만은 없는 게 문제랄까. 본인은 도둑이라고 생각하지만 작가가 괴도인 척 포장시켜줘서 미워할 수 없게 한다는..

시리즈 이름은 V 시리즈지만, 실질적인 주인공은 호로쿠사라고 생각한다는… V 다 읽으면 X로 넘어갈지도.

3 Comments

Add Yours →

미워할 수 없어요 ㅋㅋㅋㅋ 근데 호로쿠사 맘에 드셨으면 사계도 괜찮은데 말이져 ㅋㅋㅋㅋ X를 가야하는데 아직도 G에서 미적거리는 저는 어쩌죠…

시키 기준으로 어릴때랑 나중에랑 한번씩 얽혀요. 사계 자체는 전 그냥 작가 공인 후일담, 외전 읽는 기분으로 읽어서… ㅋㅋ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