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ss4 꿈잣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발매일 : 2011.1.12
번호 : KATC-01121
발매처 : KAWAMITSU RECORDS
가격 : ¥2500

1. 夢つむぎ
2. Around & Around
3. I Don’t Know
4. 絆の花
5. Dreams Become Reality
6. 龍 AGARE!
7. My Sunshine
8. 心に吹く風
9. Get Luck
10. 川の流れのように
11. Beat Love
12. 金の糸(夢つむぎ Interlude)
ボーナストラック
13. 夢つむぎ(English Ver.)


夢つむぎ를 저렇게 써 놓으니 하나도 안 멋있는데.. 귀찮으니 그냥;;;
bless4의 2집입니다.
bless4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일단 짧게 설명하자면 카와미츠 아카시, 카나사, 아키노, 아이키 사남매로 구성되어 있는 유닛이죠.
첫째 아카시가 태어난 후 미국으로 이주했기 때문에 넷이 영어랑 일본어가 전부 가능하고(미국용 미들네임도 있음), 넷이 태권도 유단자고. 그리고 류큐인. 얼굴 생김새가 좀 다르죠 ㅎㅎ. 일어 위키에는 부모가 오키나와 출신.. 이라고만 써 있는데 영어 위키에는 류큐인이라고 나와있더라구요. 막내의 솔로 앨범도 오키나와 한정 발매였다고 하고… 사실 류큐인의 일본 본토에 대한 감정은 잘 모르기 때문에 여기까지.

봉사활동을 주로하는 인디 밴드였지만, 셋째 아키노가 AKINO from bless4로 창성의 아쿠에리온의 주제가를 맡으면서 한국에도 이름이 알려진 케이스. (뭐니뭐니해도 작곡가가 칸노 요코.)
물론 저 2집은 칸노 요코 프로듀스는 아니지만요. 1~6번 트랙이 마음에 들어서.
특히 2005년에 나온 1집이랑 비교할 때, 셋째 넷째의 성장이 눈부십니다.
(성장이라함은 그대로 신체적인 성장… 생각해보면 2005년에 이 둘은 아직 어릴 시기라, 정말로 청소년이 하는 것 같은 발성이라는 ㅡ_ㅡ .. 이랄까 AKINO라고 생각했던 보컬이 AIKI였음!! 무섭다 변성기;;;) 어째 아쿠에리온 이후에는 셋째 넷째가 메인 보컬을 맡는다는 느낌..^^;

봉사활동을 주 활동으로 하기 때문에 별로 활발한 음반 발매는 하지 않는 듯?
단지 아쿠에리온을 비롯해, 애니송은 사람을 자연스럽게 힘내게 하는 음악이라든가 말하면서 애니서머 페스티발이라든가, 디즈니 채널이라든가, 애니송 관련으로는 활동을 하는 듯. 최근 GRANRODEO랑 뭐 부른 거 같던데(키양 트위터에 올라옴). 커버 송 모아서 앨범 내면 살 텐데 말이죠.
그리고 언젠가 한국에도 한 번 왔다 갔더라구요. 창성의 아쿠에리온 방영 이후라 이름이 알려진 후 기독교 관련으로 대전에서 공연을 했는데 몰랐다는;; 알았음 갈 수 있었음 갔을텐데(청소년 행사였던 모양이지만;). 당시 공연 영상은 유튜브 찾으면 나옵니다.

어쨌건 최근 아쿠에리온 EVOL로 다시 이름을 접하긴 했지만, 앞으로도 자주자주 이름을 보았으면 하는 밴드입니다! 넷 다 목소리도 좋고. 좋아요! AKINO야 말할 것도 없고, EVOL 엔딩이었던 월광 심포니아의 AIKI 목소리 진짜 좋았음 >.< AKASHI는 막내에 비해 아주 아주 약간~ 거친 부분이 남아있는 목소리고. KANASA는… AKINO 가 아닌 목소리, 로 구분하고 있…(<-남자 목소리에만 관심이 많다는)

2 Comments

Add Yours →

봉사활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인디밴드라니…
특이한 이력이네요.
전 [아쿠에리온] 덕분에 목소리만 들어본 것 같습니다.

류큐문제는 밖에서 보는 것과 안에서 보는 게 또 다를 텐데, 일본근대의 제국주의 확장과 연결해서 보면 또 복잡한 문제가 되어버려서…-_-;
그래서 ‘류큐인’이라는 단어가 어느 정도 무게를 가진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본 안에서 쓰면 안되는 말이려나…

종교 관련 행사 같은 데 나와서 공연하고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한국에 온 것도 기독교 관련 행사였고요.
류큐인에 대해서는, bless4 관련 위키 찾으면서 단어 자체는 처음 알았습니다. 아무로 나미에라든가, 미군의 오키나와 주둔 문제라든가로 어렴풋하게만 알고 있었던 문제가 ‘류큐인’이라는 단어의 유무로 이어지니까 과연 어느 정도이길래? 라는 느낌도 들고… 홋카이도의 아이누족에 대해서는 그럭저럭 알려졌는데 류큐인이라는 단어는 별로 안 알려진 거 같아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