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IA moment

사용자 삽입 이미지발매일: 2011. 9. 13
번호: VIZL-419(초회판) VICL-63743(통상판)
발매처: ビクターエンタテインメント
가격: ¥5830(초회판) ¥3150(통상판)

1. moment ~今を生きる~ 
2. te a te
3. from 16
4. 大人のオオカミ
5. 大丈夫 だいじょうぶ  
6. 本当の音
7. 優しい調べ  
8. 空でつながってる 
9. 愛と平和と音楽と 
10. 5つ目の季節
11. もう一度…


KOKIA의 9집입니다.
팝 커버 앨범 Musique A La Carte의 판매량이 괜찮았는지(과연? 난 안 샀는데..) 어느샌가 9집도 라이센스로 나와있더라구요. KOKIA는 꽤 애정하는 가수이기에 샀습니다. 발매된지는 꽤 된 앨범이지만요.

요 9집은 이런저런 이유로 좀 특이한 앨범이라네요. 일단 전부 신곡이라는 점. 기존 싱글로 발매되었던 곡이 없었다는 것 하고, 또 하나는 스테이지 레코딩이라고, 청중이 있는 상태에서 수록된 앨범이라고 하네요. 앨범 소개문을 보면 뭔가 획기적인 방식이라고 하는데, 레코딩 현장을 보지 못한 저로서는 잘 모르겠고…. 어쨌건 라이브 앨범은 아닙니다. 잡음 들어가는 것도 없고요.


사실 KOKIA는 초기 노래들을 더 좋아하는 편이고, 8집에서도 좋아하는 곡은 많은데 요 9집은 딱히 많이 마음에 드는 곡은 없습니다. 4, 5, 8번 노래 정도가 그나마 좀 좋아하는 정도?
가사 내용은, 원래 엄청 좋아하는 노래 아니면 가사에 신경쓰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래도 제목만 봐도 대충 KOKIA 다운, 치유계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이번 한국 라이센스 앨범은 가사 해석문 안 들어가더라구요. 라이센스 앨범 사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가사 해석 버리는 건데 수고를 덜었다는 ^^; 일어 공부 안 하시는 분들껜 필요하긴 할텐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