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 히메 화전

User image
신사동맹 크로스 완결후 연재되고 있는 타네무라 아리나의 신작입니다. 이번달에 일본에서 3권 발매 예정이네요. 한국에도 언젠간 라이센스 들어오겠죠.
북오프에 1권이 있길래 집어왔는데, 1권의 반전(..)이 마음에 들어서 2권도 샀습니다. 지금까지 본 타네무라 아리나의 작품 중 가장 마음에 드네요.
(생각해보니 신사동맹 크로스도 투덜거리면서 북오프에서 거의 전권 다 사온 듯…)

배경은 헤이안 시대. 부모와 오빠를 여의고 홀로 지내던 사쿠라 히메. 성년의 식을 치른 후 약혼자인 친왕 아오바의 곁으로 가게 됩니다. 지금까지 한 번 만난 적 없는 약혼자가 보낸 사자와는 티격태격. 수도로 오게 된 사쿠라 히메에게는 자신의 출생의 비밀(…)과 함께 충격적인 사실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라는 것이 1권의 대략적인 내용이네요(짧아!).

처음에는 친왕과 동궁 사이에서의 삼각관계인가 했는데, 뭐 삼각관계는 삼각관계지만(2권 끝에 나온 녀석을 더하면 사각관계.. 어쩜 오빠일지도) 출생의 비밀이란 것이 의외여서,
1권에서 상대역에게 가슴에 활 맞는 소녀 만화 히로인도 드물지 싶습니다.

카구야 히메라는 키워드도 등장하는데, 전 원래 이런 식의 위인(..카구야 히메는 위인이 아니지만)이나 실제 인물을 끌어들이는 구도는 별로 안 좋아하지만 뭐 나름 관계가 있기는 하네요. 잔(쟌느) 다르크가 괴도랑 어떻게 연관되는 건지 아직도 이해가 안 가는지라… ㅡ_ㅡ;

헤이안 시대라는 배경과 타네무라 아리나의 그림체가 맞물려서 심히 정신이 없습니다(..).
그나마 톤을 줄였다고는 하지만… 사쿠라의 전투 복장(?) 디자인도 참 뭣하고, 애초에 시대물에 어울리는 그림체는 아니지요.
흑백으로 볼 때는 모르겠는데 변신하면 머리색도 바뀌는 거 같습니다(1권과 2권 표지 차이)
히로인 히어로가 전작과 캐릭터 디자인이 비슷한 건 뭐 언제나 그렇고;;;
차라리 엔쥬가 디자인으로는 마음에 드는데 메인 히어로가 되지는 않을 거고.
(생각해보니 신사동맹 크로스 1권에서도 우체부 아저씨를 응원했는데 설마 정체가 그럴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초회판에는 캐릭터 카드가 1매씩 동봉되어 있습니다. 뜯을 생각은 없지만.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딱히 없지만, 일단 3권까지는 볼 생각입니다. 둘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이것도 생각해보니 작가가 감정이입할만한 비극이지만, 신사동맹같은 막장 스토리는 아닌 걸요. 아닐 겁니다. 아니어야 해요(…).

3 Comments

Add Yours →

신사동맹은 아직 완결을 못 봤습니다.
차마 삼끼님이 올렸던 다 같ㅇ……그런거 무서워서 못 보겠어요ㅠ
우체부아저씨의 정체는 정말 말도 안되는 반전. 좀 어거지로 끼워맞춘 느낌도 들고..
쟌느에서는 애시당초 이브부터 내려온 거니까 뭐…그냥 악과 싸우기 위해 환생해서 싸워온 그런 관계 정도 아니었나요?
암튼, 저 표지가 동일인물이라고는 상상도 못 했습니다;; 변신모드구나….(헤이안인데?)
그나저나 저 빈칸은 비유가 아니라 실제인 건가요?? 황제의딸이 생각나는군요…

지금보니 1권 읽은 당시 포스팅에도 우체부 오빠가 마음에 든다고 써 있네요. 우체부 아저씨(오빠?)의 정체는 어거지로 끼워맞춘 느낌이 아니라 끼워맞춘 거 맞다고 밖에는 ㅡ_ㅡ;
쟌느 읽은 건 저 먼 옛날이라 기억이 아물아물한데 이브부터 내려왔나요? 악과 싸우는 이브라는 건 대체 어디에서 따온 모티브인지.. 역사가 오래된 영혼이시군요…
빈칸은 비유가 아니라 실제 저랬습니다. 그래서 더 읽을 마음이 든 거에요.
신사동맹은 친구에게 돌려받으면 팔아먹을지 그냥 친구줄지 고민중. 책 둘 자리도 없고.. 끝까지 어디에 ‘신사’와 ‘동맹’이 나오는지 알 수 없는 만화였습니다.

아 진짜 끼워넣은 거군요…
빈칸이 진짜 저렇다니, 정말 황제의딸….뭐 이건 중국드라마지만;
신사동맹 저한테 싸게 파실래요ㅋ?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