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her Goose’s Nursery Rhymes

User inserted image
요즘 강담사 문고의 책갈피에 마더 구스 선전이 나오길래, 원서 좀 지를까 검색하다가 사들인 물건입니다.
분명히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마더 구스로 검색해봤자 한국 서적 하나 나오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요즘 아이들 영어 교재로 인기인지, 네이버 검색 결과는 비디오와 그림책 이야기가 대부분이네요.
(한국어도 잘 못하는 애들한테 시키는 조기 영어 교육이 얼마나 효율적일지 의문이지만.. 그러고보니 저는 초 6 때, 오빠가 학원에서 받아온 영영 사전(그림이 많았음)에 나온  ??? and The headless knight(어떤 작품의 한 장면을 소개하는 페이지 같았는데 뭔 작품이었는지는 결국 못 찾았다;;)이라는 그림에 반했던 기억이.. 그리고 그 사전은 오빠가 고등학교 가져갔다가 그대로 잃어버린; 흑)

마더 구스랄까, 너서리 라임(이 단어 이번에 처음 암. 아이들을 위한 동요나 시를 일컫는 말인 듯. 마더 구스와 비슷한 뜻이지만 마더 구스는 영국, 너서리 라임은 다른 나라에서 많이 쓰이는 용어인 듯)이 아이들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뭐 그러려니 해도,
제 자신이 마더 구스를 그리 흐뭇한 내용의 작품에서 알게 된 것이 아닌지라, 별로 건전한 이미지는 아니어서 ‘헉, 괜찮을까?’라는 감상 먼저 떠오르더군요.

그리고 마더 구스를 검색해서 뜨는 상품 중, 사 들인 것이 위의 책입니다.
하드 커버인데다(그렇게 좋은 제본은 아니지만), 이미 이 세계문학전집(EVERYMAN’S LIBRARY CHILDREN’S CLASSICS)에서 이상한 나라/거울 나라의 앨리스와 키다리 아저씨를 샀기 때문에, 모양을 갖추는 셈치고. ^_^;

전래동요를 모아놓은 것이니, 책마다 다 다르겠지만.. 이것은 1993년에 Walter Jerrold라는 사람이 279개를 모아 출판한 책입니다.
….279개!!!
처음에 아는 거 있다 찾다가, 얼마 안 지나서 포기해버렸다는..

일단 아는 것 중에 찾은 것은,
하트의 퀸, 험프티 덤프티(이상한 나라/거울 나라의 앨리스에서 인용됨)
누가 울새를 죽였니?(엘러리 퀸의 소설에서 인용됨)

…더 있었나? 개인적으로는 카오리 유키의 작품에서 인용된 피 튀기는 것들을 찾고 싶었는데, 영 안 보이더군요.
나중에 천천히 읽으면서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래24에 올라왔던 샘플 파일을 올려봅니다.


일러스트는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게까지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니라, 현재는 강담사에서 나온 문고본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 쪽은 일러스트가 귀여웠거든요 >.< 총 4권.

험프티 덤프티
?
?
누가 울새를 죽였니?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