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마비노기 주제가 & 방학(?) 계획

다나카 리에가 부른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드디어 나왔더군요.
곡명은 Eternal,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로 만든 노래네요.
인터넷에서 262엔을 내야 들을 수 있다는 모양인데.. 뭐 어찌 구해서 들어봤습니다.

감상은… 라크스?
아니, 이제는 다나카 리에의 저 톤은 전부 라크스로밖에 안 들리는;
(저번에 들은 서쪽의 착한 마녀 드라마 CD의 레안드라는 정말 다나카 리에 같지 않던데;)
그 밖에는, 원래 좋은 곡이니까, 잘 만들어졌다 싶지만.. 뭔가 2% 부족. (음질 안 좋아서 그러나)
음질 좋게 해서 싱글 내면 살지도 모르는데.
그나저나 넥슨 재팬은 이런 것도 하는데 데브캣은 뭐하는 것인지… ㅡ_ㅡ;

***

이번주 금요일에 패치되나요? 자이언트.
여기저기서 보이는 자이언트가 너무 멋져서, 모노노베케이를 지워야 하나 고민했는데..
엘프 지지 취소해도 안 지워진다니, 그럼 자이언트 지지해서 카드 받아야지…
자이언트 기다리느라 엘프 안 만드신 분들은 억울하겠지만, 엘프 지지자들이 지지 철회 못하면 결과적으로 자이언트 지지자 수가 엄청 적을테니까 어쩔 수 없을 거 같기는 하네요.

발구르기도 멋지지만(뎀은 약하다지만;), 모닝스타!
저, 옛날부터 모닝스타란 무기에는 왠지 모를 로망을 느끼고 있었습니다(이름이 멋있잖아요)..
하지만 이왕이면 쌍메이스면 좋겠는데.
쌍검 패치 이후 메이스는 전멸했으니… 250식 메이스가 세 개나 있는 저로서는 쌍메이스가…
그 밖에도 어깨에 태우고 걷기라든가, 얼음 낚시라든가, 얼음 낚시라든가…
어차피 당분간 못하지만, 일단 카드 받아서 여캐 생성해야지(마초는 싫어요).

***

시험 이후의 마비노기 계획(현재는 1주에 한 번 성당 알바만 돌고 있다).
시토양은 라비 두 바퀴만 윈드밀 돌면 2랭이니까, 그 이후에는 버려두었다가 모님과 남편의 용 던전만 돌고…
우츠메군, 오랜만에 제련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
확실히 모님의 활질을 지켜보니 궁수의 경이로움이 새록새록… 솜씨 올려야겠어요.

***

원래 테터 1.1로 옮기면 키워드로 만들려고 했는데,
예전 태터 클래식 시절에 키워드에 있던 마비노기 캐릭터 설명을 다시 작성했습니다.
공지에 올려놨어요.
스샷을 환생수+1(=인생수?)만 올려놨더니, 시토양이 옷이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우츠메군 쪽이 더 화려한;

***

12시에 추가.
뭐야, 자고 일어났더니 G6 패치가 끝나있군요.
그런데 잠깐 로그인해보니… 자이언트 여캐 생성 못 하나요?!
본섭에 들어오면 될 거라고 한 사람 누구야~~~~!!

게다가 뭔가 이벤트 시작한 모양인데, 링크 이벤트… 10 포인트 이상 모을 사람이 얼마나 된다고;;
초 메이저 블로그 아니면 무리 아닐까 싶은데.. 일단 저도 참가는 해보겠습니다. 참가상 같은 거 안 주려나(..)
마비노기 가기
삼끼에게 공돈을 모아주실 분은 가입해서 렙 20씩 올려주세요(한 분이라도 계시려나…).
추천할 때는 <울프-우츠메>(…)

6 Comments

Add Yours →

자이언트 이벤트 상품을 보니, 쌍모닝스타는 가능한 것 같네요.
그럼 쌍메이스도 가능하지 않으려나요…? ^^;
자이언트 전용 둔기만 가능하려나…

자이언트는 생각보다 이미지가 괜찮더군요.
처음엔 오거 같은 이미지가 아닐까 걱정했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는 이미지적으로 잘 나와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드디어 수염(…)이 적용되었다는 것도 마음에 들고.
(설마 엘프vs자이언트의 구도는 실제로는 수염의 유무라든가…-_-;;)
…하지만 자이언트가 설원에서 사는 지는 궁금하진 않지만(이미지적으로 어울리니까), 왜 엘프가 사막에서 사는 지는 아직까진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군요.
……기존 판타지의 엘프 이미지에 익숙했던 사람은 사막이나 설원이나 엘프랑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겠지만, 설원보다는 사막이 더 안 어울리는 것 같은데…-_-;;
처음엔 자이언트와 대립하다가 사막으로 밀려난 거라고 생각했는데…
여기에 대한 퀘스트 같은 게 있어서 이 대립구도를 좀 설명해줬으면 좋겠군요.
단순하게 타종족 지지하는 캐릭터가 마을에 들어갔을 때 가드가 공격하도록 하지 말고…-_-;;
([WoW]에서도 이런 대립구도가 있지만, 그쪽은 그 전부터 나왔던 [Warcraft]도 설명이 되고 있는 거 아냐…-_-)

테스트 서버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본서버는 어떨라나..

저는 자이언트, WOW의 호드들 처럼 나오려나~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기야 하지만.. 그래도 전 여캐 도입되면 그 때 만들랍니다!
(모처럼 자이언트 여캐에 어울리는 이름까지 생각했더니만)

확실히 엘프가 사막, 은 이상하죠.
말 타고 활 쏘는 것까진 괜찮은데… 모래 밑의 관에 갇힌 엘프하며;
만약 엘프와 자이언트의 대립구도에 대한 스토리가 나오면, 아예 메인 스트림처럼 광대하게 짜주었으면 싶은 마음이…

엘프 지지한채로 자이언트 갔더니 가드에게 한방에 부상율 100% 뜨더군요. 말 타고 열심히 도망간;
앞으로는 죽음을 초월한 따기 쉬울 듯..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