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

User image
2011년 서점 대상 대상 수상작. 졸부자면서 돈 많은 티를 내는 경부와, 한 단계 위의 재벌집 딸이면서 티를 안 내는 여형사. 여형사가 퇴근 후에 하는 사건 이야기를 듣고 ‘아가씨는 머저립니까?’하면서 진상을 밝혀내는 집사가 나오는, 6개의 단편 연작집입니다.
TV 드라마화도 되는 모양이고, 후속작도 나오는 모양.

요전의 ‘인디고의 밤’도 그렇지만, 추리소설도 점점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무려 안락의자 ‘집사’ 탐정이니까 말이죠. 원래는 야구 선수나 사립 탐정이 되고 싶었다는 집사와, 그런 집사에게 반발하면서도 결국은 상담을 하게 되는 아가씨, 그리고 아가씨에게 은근 마음을 두고 있는 듯한 경부 사이에 벌어지는 만담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좀 옮겨보려고 했는데 너무 많아서 그만뒀어요.

단지, 작품 내에서도 언급되듯이 이 카게야마란 집사는 집사로서 미숙합니다. 집사로 들어와서 일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도 하고요.. 뭣보다 ‘아가씨는 머저립니까?’ 라니요! 이런 건 내 마음에 있는 집사의 모습이 아냐! 이런 걸 집사로 인정할 수는 없다!! 라고 외치는 분도 계시지 않을까(저라든가) 싶은데, 독설집사는 독설집사인 대로 만담이 성립되어서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역시, 기왕 ‘집사’를 가져가 쓸 거면 철저한 집사 캐릭터가 좋았을 걸.. 이란 생각이 안 드는 것도 아닙니다. 거기에 아가씨와 집사 사이의 금단의 사랑 같은 게 들어가면 금상첨화죠.

뭐 그건 그렇고, 추리소설로서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클럽 인디고’가 미스테리 요소를 가진 캐릭터 소설.. 이라고 전에 썼는데요, 사태 진전에 따라 하나하나 비밀이 밝혀지는.. 하드 보일드스러운 소설이었는데 반해, 이 쪽은 나름 이런저런 단서를 배치한 노력이 보여서 좋더군요.

그리고 표지.. 일본 쪽 표지 그림이 더 예쁩니다… 집사 보고 뱀파이어 생각하긴 했지만.

2 Comments

Add Yours →

재밌어 보이길래 – 그렇게 광고를 하길래 – 한번 읽어볼까 하고 있던 추리소설 중 하나였는데, 괜찮은가 보군요.
‘집사 캐릭터’는 너무 유행따라 가는 것 같아서 그렇긴 한데, 둘이서 만담콤비 같은 느낌이 될 것 같아서 나쁘진 않아 보이더군요.
이렇게 해서 이번 달 살 책 목록에 또 하나 추가. ^^;

p.s.1
에, 그러니까, 요는 삼끼님은 제가 맹신하고 있는 리뷰어 중 하나라는 거죠……
그런 것 치곤 실제로 사는 책이 엄청 적습니다만. __;;;;;

p.s.2
“황금첨화”가 아니라 “금상첨화”가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이 “金”이 아니라 “錦”(비단)이라.
금속보다는 천이 꽃과 더 어울릴 듯 하네요.

헛, 그렇군요. 금상첨화! 켁//// 수정했습니다(삐질)

서점 대상 수상작이니 확실히 재미는 보장되지요. 만담을 좋아해서 그런 것도 있고요. (반대로 만담 싫어하는 사람에겐 별로려나…)
유행인 집사 코드를 가져 왔으면서 저런 건방진 애를 등장시킨 것이 시장조사가 덜 이루어진 것인지 일부러 그런 건지 의문입니다만…

2권도 나온다니까 기회되면 읽을 생각입니다.

그건 그렇고… 유령님이 읽어보셔서 재미없으면 어쩌죠(부들부들). Missing을 좋아했던 동지지만… 맹신하지 마세요;

답글 남기기